다운광장
•홈  >  교제와나눔  >  다운광장
  제  목 : 하나님의 음성 조회수 : 798
  작성자 : 이병진 작성일 : 2018-01-28

하나님의 음성

백승훈 전도사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런데 우리는 하나님의 음성이 들리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우리가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하는 면이 있으면 하나님은 인격적이시기에 더 말씀하시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한다고 생각하면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하는 과정에서 주님께서 분명하고 정확하게 우리의 인생길을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주님의 뜻을 묻지도 않고 어떤 일을 결정합니다. 기도하면 자기 뜻과는 반대 방향으로 인도하실까 봐 기도도 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지 못하는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내가 생생히 살아 있다면 하나님의 인도하심과는 반대 방향으로 우리의 인생을 흘러갑니다.

우리는 삶의 여러 방편을 통하여 우리 자신이 듣고자 하는 말이 아니라 주님께서 하시는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들을 귀가 있는 자를 찾으십니다. 우리의 생각에는 한계가 있기에 주님 앞에 엎드려 주님의 말씀을 듣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세상 생각으로 우리의 생각이 가득 차 있다면 주님께서 말씀하셔도 들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 안에 하나님의 음성 외에 다른 소리로 가득 차 있다면 역시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려면 우선 자아의 소리를 차단하고 사탄의 소리를 차단해야 합니다. 우리의 자아와 사탄은 교묘하게 우리를 속입니다. 그 계략에 넘어가면 우리의 귀는 닫히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도 마음의 생각으로 말씀하시지만, 사탄도 마음의 생각으로 우리에게 음성을 들려줍니다.

주님께서 주시는 진리 가운데 영적 분별력과 통찰력을 가지고 세상 앞에 담대히 살아가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네 보물 있는 그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6:21)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14:27)

 "

  이전글 : <사람은 믿음의 대상이 아니라 사랑의 대상이다>
  다음글 : 빈 계 산 산 행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