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지소식
•홈  >  선교  >  선교지소식
  제  목 : 우아프로젝트 2016년 7월 소식입니다. 조회수 : 1421
  작성자 : 정경은 작성일 : 2016-08-22

우아프로젝트 20167월 소식을 드립니다.

대저 여호와는 지혜를 주시며 지식과 명철을 그 앞에서 내심이며 그는 정직한 저를 위하여 완전한 지혜를 예비하시며 행실이 온전한 자에게 방패가 되시나니 대저 그는 공평의 길을 보호하시며 그 성도들의 길을 보전하려 하심이니라” ( 잠언 2 : 6 ~ 8 )

 

입추가 지나는 계절이 찾아왔는데도 한국의 더위는 아직도 수그러들 생각을 하지 않아 많은 분들을 힘들게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아직 겨울인 스와지에서 잠간 들어와 스와지 보건부차관을 수행하는 동안에도 더위가 몹시 힘들었습니다. 주께서 이 무더운 여름의 남은기간도 영육간에 강건함으로 여러 동역자님들을 인도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7월 한 달은 참으로 바쁘게 지냈습니다.

둘째주는 수년 만에 다시 스와지랜드를 찾은 VCS팀의 김동해, 배지홍, 박채린선생님들과이 백내장 수술을 음바바네 정부병원에서 Dr Msiska와 함께 진행해 주셨고, 셋째 주는 대전 배사랑내과의 김정일원장님(소화기내과)이 방문하셔서 파랄라 환자들에 대한 내시경을 담당해 주셨고, 또 전희재교수님(인제의대 흉부외과), 윤명희교수님(부산대 혈관외과), 김현유선생님(부산대 외과전공의), 전지영학생(고신대 의대)팀이 션트수술을 작년에 이어 다시 방문하셔서 담당해 주셨고, 또 함께 참여하신 박상현교수님(인제대 비뇨기과)은 여러 비뇨기과 환자들을 진료 수술 해 주셨습니다. 또 이 기간에 남상윤교수님의 가족분들(김성숙원장님, 이비인후과)이 방문하셔서 남교수님과 함께 모잠빅 이동진료도 다녀오시고 또 스와지 달동네 진료도 해 주셨습니다.

특별히 전희재교수님과 김정일원장님이 갑자기 건강상 문제가 생겨서 스와지 방문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었는데 주께서 인도하셔서 출발하는 날까지는 회복시켜 주심을 바라보며, 주께서 얼마나 스와지땅과 사람들을 사랑하시는지 깨닫게 되었고, 또 어려운 가운데서도 함께 해 주신 두분 선생님들의 사랑이 얼마나 큰지 알게 되어 우리들도 더욱 최선을 다해 주를 섬기고 이 땅과 사람들을 섬겨야 하는지를 다시 한번 새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7월 마지막 주와 8월 첫 주는 김덕윤교수님(대구가톨릭대 비뇨기과)양은경교수님(경북대 생리학교실)부부, 김태형교수님(중앙대 비뇨기과)이미경교수님(중앙대 진단검사의학과)부부, 나용길교수님(충남대 비뇨기과)팀이 방문하여서 정부병원에서 수술 및 진료를 담당해 주셨습니다.

스와지를 떠나기 전날 함께 만찬을 가진 스와지보건부차관은 감사의 인사와 함께 앞으로 한국 교수님들을 스와지보건부가 초청하는 형식으로 해서 방문비용을 스와지정부가 담당하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적용하겠노하고 이야기하였습니다.

7월 중에 스와지랜드 보건부차관이 한국을 방문하여 대한비뇨기과학회와 스와지보건부의 MOU를 체결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을 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KOFIH, 연세대병원, 충남대학교 및 충남대학교병원, 보건복지부, 국립암센터, 이종욱글로벌센터 등을 방문하여 협력을 요청하였습니다. 지난해 국회의장이 방문하여 동일한 요청을 한 것보다는 더 진전된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모든 분야에서 좋은 결과들이 나타나 실질적 협력들이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바랍sl다.

지난 2년간의 과정에서 주께서 순적히 길을 열어주셨다면 김선영교수가 명예퇴직을 하고 스와지랜드 의대와 제반사역에 전념하려 하였으나,주께서 더 기다리게 하심으로 정년퇴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해 주셔서 또한 감사할 따름입니다. 지난 35년간의 의대교수직은 전적으로 그분의 은혜가 아니면 감당할 수 없는 부분이었음을 고백합니다. 지금까진 학교규정에서 허락된 시간에만 스와지 현지사역을 진행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필요한 시간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음에 또한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까지 기도와 성원으로 함께 하신 것처럼 앞으로도 계속 함께 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이와함께 그동안 함께하셨던 동역자분들과 충남의대기독학생동문회(익투스)와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해서 지금까지의 과정을 설명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함께 나누고자합니다. 바쁘시더라도 참석해 주셔서 귀한 나눔을 가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2016827() 6시 대전인터씨티호텔(유성) 3층 파인홀

의과대학 문제는 아직 스와지정부(특히 교육부)의 명확한 답이 없어서 기다리고 있지만 이번에 여러 동역자님들의 기도 성원덕분에 한국 교육부지원사업인 2016년도 글로벌교육협력사업으로 스와지랜드 의과대학 설립 타당성조사란 제목으로 선정되어서 내년 7월까지 진행하는데 현지 관계부처에 충남대학교와 교육부의 지원의지를 알려주면서 다시한번 협의해 나가려 합니다. 이 모든 과정에 주께서 선하게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7월에는 2(무명, 한빛교회제2권사회)이 정기후원 또는 특별후원으로 함께 해 주셨습니다.

참으로 고맙습니다. 더욱 분발하여 잘 감당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아프로젝트 후원계좌: 국민은행 506501-04-298447 국제의료협력단

우아프로젝트에의 참여나 궁금한 점은 김경진과장(010 2743 8430)이나 김선영교수(010 4408 7154; sykim @cnu.ac.kr),

기부금영수증이나 후원에 관한 부분은 언제든지 국제의료협력단(PMCI:063-230-8185 070-4186-6995) 으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다음 소식도 드릴 수 있기를 소망하며 평강으로 충만한 나날이시기를 기도합니다.

우아프로젝트 드림

기도제목

1. 새로운 상주 동역자들을 보내 주시기를

2. 단기사역자(2~ 4)들을 보내 주시기를 

3. 의대문제에 대한 주님의 인도하심을 잘 기다리며 바라볼 수 있도록

4. 새롭게 담당할 각종 프로젝트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

  이전글 : 인도에서 SCE & TH 선교사님 서신입니다.
  다음글 : 인도에서 SCE & TH 선교사님 서신입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